본문 바로가기

레시피

오꼬노미야끼 만들기 쉽게 알아봅시다

 

안녕하세요. 팁포유입니다. 오늘은 오꼬노미야끼(오코노미야끼)를 만들어보았습니다.

오꼬노미야끼란.. 밀가루 반죽에 고기와 야채 등을 넣고 철판에서 굽는 일본 음식입니다.

쉽고 간단하게 만드는법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하세요.

 

 

오꼬노미야끼(오코노미야끼) 재료 :: 양배추 1/16, 부침가루 밥 한공기 분량, 물 밥 반공기 분량,

계란 1개, 베이컨 3장, 오꼬노미야끼 소스 또는 돈까스 소스, 마요네즈, 가쓰오부시 1줌.

 

양배추 한개를 반으로 자르면 1/2개, 한 덩어리를 또 반으로 자르면 1/4개,

한 덩어리를 또 반으로 자르면 1/8개, 한 덩어리를 또 반으로 자르면 1/16개 가 됩니다.. 

오꼬노미야끼 소스는 돈까스 소스랑 맛이 비슷하기 때문에 돈까스 소스를 쓰셔도 됩니다. 

베이컨이 없으면 삼겹살, 스팸, 소시지 등등 다 가능해요.

 

 

먼저 양배추 1/16 개를 채 썰어줍니다.

 

 

그리고 그릇에 담아서 찬 물을 붓고 깨끗하게 씻어주세요. 두~세 번 정도 씻어주세요.

다 씻은 후 물을 버리고 양배추는 놔두세요.

 

 

이제 베이컨 3장을 준비해서 먹기좋게 썰어주세요. 저는 베이컨이 길이가 짧아서 5장을 준비했어요.

 

 

아까 놔둔 양배추에 부침가루 밥 한공기 분량, 물 밥 반공기 분량,

계란 1개, 베이컨 썰어놓은 것을 집어넣으세요.

 

 

그리고 잘 섞어주세요. 오꼬노미야끼 반죽이 완성됐는데요. 저걸 모두 한번에 구워도 되고

반으로 나눠서 구워도 됩니다. 반으로 나눠서 굽는걸 추천할게요. 저는 한번에 다 구웠습니다.

 

 

후라이팬에 약불을 키시고 기름을 두르세요.

 

 

그리고 오꼬노미야끼 반죽을 후라이팬에 담고 평평하게 펴주세요.

그리고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주세요. 얼마정도 시간이 지나면 뒤집어주세요.

 

 

노릇하게 갈색빛이 돌면 잘 익은 것입니다. 앞 뒷면 모두 잘 익혀주세요.

 

 

다 익은 오꼬노미야끼를 접시에 담고 소스와 마요네즈를 취향껏 뿌린 후 가쓰오부시 한 줌을 위에 얹어줍니다.

오꼬노미야끼를 완성해봤는데요. 아까 말했다시피 반죽을 반으로 나눠서 굽는걸 추천해요.

양이 많기 때문에 한번에 다 못 드실수도 있어요.

반은 구워먹고 남은 반죽은 냉장보관 하셔서 다음에 해드시면 돼요.

다음에도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올게요. 안녕히계세요.